한국여성의전화는

여성폭력 없는 세상, 성평등한 사회를 위해 1983년 첫발을 내디뎠습니다. 

한국사회 최초로 폭력피해여성을 위한 상담을 도입하였고 쉼터를 개설하였습니다.  

가정폭력·성폭력·데이트폭력·스토킹·디지털 성폭력 등 여성에 대한 모든 폭력으로부터 여성인권을 보장하고 지원하는 활동을 합니다.

전국 24개 지부, 전국 1만여 명의 회원과 함께

현재 전국 1만여 명의 회원과 전국 24개 지부가 함께 여성폭력 없는 성평등한 세상을 만들어가기 위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 비전 ]

성평등한 세상, 여성에 대한 모든 형태의 폭력이 없는 세상, 민주주의가 실현되는 세상

[ 목표 ]

  1. 성평등한 정책변화
  2. 여성주의 담론 생산
  3. 여성주의 가치 확산
  4. 조직내부 역량강화
  5. 여성폭력 피해자 역량강화

한국여성의전화가 걸어온 길

"여성의전화의 궁극적인 목적은 인간의 존엄성을 바탕으로 하여 여성들에게 비인간적인 삶을 강요하는 모든 제도나 관습, 인습을 없애고 남녀의 평등한 인격관계 수립으로 정의롭고 평화로운 가정과 사회를 이루는 데 있다."

정관

본회는 여성인권단체로서 모든 차별과 폭력으로부터 여성의 인권을 보장하고, 여성의 복지 증진과 나아가 가정ㆍ직장ㆍ사회에서 성평등을 이룩하고, 정치ㆍ경제ㆍ사회ㆍ문화 등 모든 영역에 여성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이 땅의 평화와 민주사회실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3조)

재정

한국여성의전화의 모든 활동은 회원 및 후원인들이 회비와 후원금으로 이루어집니다.


한국여성의전화는 여성에 대한 모든 폭력으로부터 인권을 보장하고, 성평등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모금하고 사용함에 있어 다음의 제반 규정을 준수합니다.

 

1. 기부자에게 모금의 목표와 용도를 투명하게 공개합니다.

2. 기부자에게 정기적으로 모금활동의 결과를 공유합니다.

3. 모금 과정에서 수집된 기부자에 대한 정보를 본래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문의 및 오시는 길

  • 사무실 안내

(03369) 서울특별시 은평구 진흥로16길 8-4 (녹번동)
서울특별시 은평구 녹번동 1-15번지 1층
피자헛과 공원슈퍼 사이 골목길 진입 후 삼거리에서 우회전, 오른쪽 두번째 회색건물 1층


  • 교통편 안내

지하철 지하철 3,6호선 불광역 2번 출구 도보 15분 거리
버스 독박골·북한산래미안APT앞 정류장 하차 - 7022, 7211, 7212


  • 연락처

대표번호 02-3156-5400 | 이메일 hotline@hotline.or.kr

Contact Us


강의 및 자문, 인터뷰 요청을 원하시는 경우 아래에 본인의 정보와 문의하시는 내용을 입력한 후 제출해주세요. 담당자가 확인 후 회신드립니다.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본회 여성인권상담소(02-2264-646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